비비고 사골곰탕으로 제대로운 요리 해먹기

2020. 12. 3. 15:26리뷰 & 정보/라이프 스타일

비비고 사골곰탕 500g

 

비비고 사골곰탕을 맛보았을 때 개인적으로 그냥 먹는 것 보다 만두, 라면사리 등을 넣어 육수처럼 사용해 요리를 해 먹는 것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비고 사골곰탕을 육수로 사용할 수 있는 요리 방법과 맛 평가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비비고 사골곰탕 맛 평가

요즘은 가정에서 먹을 수 있는 간편식이 굉장히 잘 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비고에서 나오는 간편식들은 집에서 해먹는 것 보다 맛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비비고 사골곰탕은 그냥 먹어도 괜찮게 먹을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육수로 사용해 요리를 해 먹을때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지 알았는데 다른 커뮤티니에 올라온 글들을 봐도 비슷한 생각을 하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커뮤니티에서 비비고 사골곰탕 맛 평가

 

비비고 사골곰탕 조리방법

1. 전자레인지 조리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비비고 사골곰탕을 조리할 경우 전자레인지에 들어갈 용기에 사골곰탕을 부은 다음 약 4분 30초 돌린 후 드시면 됩니다. 

 

2. 냄비로 조리

가스레인지 등 직접 비비고 사리곰탕을 조리할 경우 냄비에 부은 후 약 2분 30초 ~ 3분 정도 끓여서 드시면 됩니다.

 

3. 중탕 조리

중탕으로 조리하는 경우 끓는 물에 비비고 사리곰탕을 봉지째 넣고 대략 3~4분 정도 데운 후 드시면 됩니다.

 

비비고 사골곰탕 요리

위에서 이야기 한 것 처럼 비비고 사골곰탕은 직접 먹는것도 맛있지만 육수로 사용해 요리해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육수로 활용해 먹을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비비고 사리곰탕 일반 조리
기본 사골곰탕

 

사골 떡만두국

비비고 사골곰탕을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방법 첫번째로는 사골 떡만둣국입니다. 정말 쉽게 사골곰탕을 조리한 후 냉동 만두나 직접 빗은 만두를 사용해 끓어주는 것으로 완성을 할 수 있습니다.

비비고 사리곰탕을 육수로 넣은 사골 떡만두국

 

취향에 맞게 계란, 파 등을 추가한다면 더욱 맛있는 떡만둣국으로 식당에서 사먹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골 김치찌개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김치찌개를 비비고 사골곰탕과 같이 요리하게 되면 사골 김치찌개가 만들어집니다. 평소 김치찌개를 끓이는 방법과 동일하게 요리 후 물 대신 비비고 사골곰탕 육수로 마무리 하면 아주 손쉽게 요리가 가능합니다.

사골곰탕으로 요리한 사골 김치찌개
출처: 김진옥 요리가 좋다

 

만약 이 방법으로 김치찌개를 끓어보지 않으셨다면 꼭 한번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먹어본 음식 중 다섯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맛있었기 때문에 자신있게 추천합니다.

 

사골 부대찌개

 

김치찌개와 방법은 같습니다. 부대찌개 요리 방법에 물 대신 비비고 사골곰탕 육수를 사용해 조리해 주면 흡사 놀부부대찌개, 존슨부대찌개 등 식당에서 먹는 것과 같은 깊은 맛이 납니다.

비비고 육수를 사용한 사골 부대찌개

 

이것으로 비비고 사골곰탕과 육수를 사용해 요리해 먹을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집에서 찌개, 만두국 등 깊은 맛을 요리해 먹고싶은데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어 먹고싶으시다면 오늘 저녁으로 요리해 보시는것은 어떤가요?

 

집에서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요리 시리즈: 연어장 만들기, 멸치볶음, 김부각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