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방법 (ft. 전자레인지)

2020. 12. 6. 13:02리뷰 & 정보/라이프 스타일

쪽득해 보이는 고구마 말랭이

 

고구마의 계절 겨울이 되기도 하였고 집에 고구마가 생겨서 쪄먹기도 했습니다. 그러던 중 요즘 다이어트를 하면서 건강 간식으로 좋은 고구마 말랭이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사먹는건 비싸서 잘 못먹겠습니다..)

 

건조기, 에어프라이, 오븐 없이 전자레인지로 고구마 말랭이를 쉽게 집에서 뚝딱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만든 고구마 말랭이를 출출하거나 입이 심심할 때 하나씩 꺼내 먹으니 너무 좋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집에서 누구나 간단하게 고구마 말랭이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 전자레인지

- 고구마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방법

 

1. 준비되어 있는 고구마를 완전히 삶거나 쪄준 뒤 완전히 식혀줍니다.

고구마 말랭이로 건조하기 전 먼저 완전히 삶거나 쪄줘야 촉촉하고 쫀득한 식감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냄비로 한번 쪄주는 것이 가장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 고구마 찌는 방법을 참고해 보시면 좋습니다.

냄비안에 있는 고구마

 

2. 고구마 껍질을 벗긴 후 손가락 크기로 썰어줍니다.

껍질이 있으면 먹기 불편하기 때문에 번거럽더라도 모든 껍질을 벗겨줍니다. 그 후 취향에 맞는 크기로 썰어줍니다.

한입에 먹기 좋은 크리고 썰어져 있는 고구마

3. 전자레인지 용기 또는 접시위에 썰어놓은 고구마를 올립니다.

접시 위에 올라간 썰어진 고구마

 

5. 전자레인지에 넣고 2분 돌리고 2분 쉬는 것을 4번 해주고 고구마를 뒤집어 똑같이 해줍니다. (2분 돌리기 2분 쉬기 X 4 뒤집어서 4)

이 때 중간중간 전자레인지에 습기가 차 물방울이 생기는 것을 닦아줍니다.

고구마 말랭이로 변하고 있는 전자레인지 속 고구마

 

6. 전자레인지를 끝내고 촉촉해진 고구마를 실온에서 반나절 정도 자연건조 시킵니다.

자연건조 없이 그대로 먹어도 되지만 반나절 정도 실온에서 건조시켜주면 더 쫀득하고 시중에서 사먹는 고구마 말랭이 맛이 납니다.

실온 건조 후 완성된 고구마 말랭이

 

요약

이것으로 집에서 누구나 쉽게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설탕이나 다른 재료 없이 이렇게만 잘 해줘도 고구마의 단 맛 때문에 마트에서 사먹을 수 있는 고구마 말랭이 맛이 나서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만약 건조기가 있다면 가장 좋습니다. 전자레인지에 여러번 돌리고 식히는 것이 번거로울 수 있지만 그래도 비용 없이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오늘 집에서 고구마 말랭이를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집에서 쉽게하는 그릭요거트 만들기, 연어장 만들기 포스팅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