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계속 나는 이유 [근본적인 원인 해결이 필수]

2021. 3. 5. 14:23리뷰 & 정보/헬스 & 뷰티

여드름 계속 나는 이유

사춘기 때 성인이 되면 여드름이 자연스럽게 없어질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왜 여드름이 계속 생길까요?

 

여드름은 나이와 성별에 영향을 받기도 하지만 제대로 알지 못하고 관리하게 되면 쉽게 없어지지 않는 여드름으로 인해 남들의 시선에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드름이 생기는 근본적인 이유와 개선하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몸에 나는 여드름 관리법 

여드름 종류 및 단계

여드름 피부에 가장 완벽한 세안 방법

1. 과도한 피지분비

사춘기 혹은 성인이 되어서도 불균형한 호르몬은 정상보다 훨씬 많은 피지를 분비하여 모공을 막을 뿐만 아니라 여드름을 유발합니다. 호르몬은 컨트롤하기 힘든 영역으로 규칙적인 일상, 충분한 수면을 통해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동 보충제, 스트레스가 호르몬을 불균형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원인을 제거하고 만약 너무 심한 피지분비가 일어난다면 전문의와 상의 후 피지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약을 복용하는 방법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2. 여드름을 유발하는 식단

짜고, 맵고, 단 자극적인 음식과 함께 불포화 지방산이 많은 인스턴트 음식을 즐겨 먹는다면 여드름을 잠재우기 위해 점차적으로 줄이는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혈중 글루코스 수치를 높일 수 있으며 몸 속 균형을 망가뜨려 피지분비, 염증을 유발하여 여드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우유, 치즈 등 유제품 또한 피지, 염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기 때문에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3. 청결하지 못한 환경

얼굴에 직접 닿는 배게, , 수건 등의 환경이 청결하지 못하다면 여드름, 트러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후 땀을 흘렸다면 노폐물과 함께 배출된 땀이 얼굴에서 다시 마르지 않게 빠르게 씻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4. 피부 각질

얼굴 각질이 과도하게 쌓여있는 경우 미세먼지, 각종 노폐물과 함께 피지가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해 여드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게 주 1~2회 각질제거를 통해 각질,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지가 정상적으로 배출되도록 합니다.

 

또한 각질관리를 통해 블랙헤드를 예방 및 개선할 수 있습니다.

 

5. 여드름 유발 화장품

가장 많은 사람들이 겪고있는 문제로 여드름 때문에 없앨 수 있다고 이야기 하는 여드름 전용 제품을 사용하고 있거나 반대로 보습은 좋지만 모공을 막고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드름 전용의 제품의 경우 유분기를 억제하기 위해 보습력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는 오히려 얼굴의 유수분 밸런스를 망가뜨려 여드름이 생길 수 있기때문에 자신의 피부타입을 확인 후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건조한 얼굴때문에 보습이 강한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수분 유지를 위해 모공을 막고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이 들어가있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 유발 성분 확인하기 혹은 화해와 같은 어플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