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워치 추천 무료 앱 3가지

2020. 3. 12. 14:03리뷰 & 정보/라이프 스타일

애플 워치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추천 무료 앱 3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애플 워치는 언제 어디서나 일상생활에서 착용할 수 있고 방수 기능을 지원해 샤워를 하면서도 차고 있을 수 있습니다. 항상 몸에 지니고 있는 만큼 중요한 연락을 받거나 다양한 애플 워치 앱으로 일상생활의 생산성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 추천 앱 3가지

 

애플 워치 추천 앱 3가지

 

애플 워치의 가격은 구매 전 정말 나에게 필요한 물건일까? 라는 생각을 가지게 하는 사악한 가격입니다. 하지만 분명히 가지고 있다면 삶의 질,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5개월 동안 애플 워치 5를 사용해 보면서 스마트폰처럼 꼭 필요하지는 않지만 손목 위에서 건강관리나 운동과 같은 동기부여를 해주고 실제로 사용하면서 삶의 질이 높아게 도움이 된 애플 워치 앱 3가지의 이야기를 하려 합니다.

 

 

 

애플 워치 야지오

 

건강관리 앱 야지오 YAZIO

 

첫 번째로는 식단관리나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이라면 꼭 필요한 건강관리 앱 야지오(yazio)입니다. 이 앱은 먼저 애플 워치가 없을 당시부터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고 있었던 앱입니다. 몸을 움직이는 활동이 적어지고 운동하는 시간이 충분하지 않아 살이 쪄서 체중관리를 목적을 갖고 계신다면 어플을 통해 신체정보를 입력해서 하루 필요한 칼로리 양을 알 수 있습니다.

 

음 스마트폰으로 정보 입력 후 하루 적정 칼로리를 알았다면 식사 전 스마트폰을 꺼낼 필요가 없이 손목을 돌려 내가 먹어야 할 칼로리를 한번에 알 수 있어서 불필요한 과식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또 식사 후 내가 먹은 칼로리의 양을 적어놓고 관리하는 방식인데 식사 후 일일이 스마트폰을 꺼내서 잠금을 풀고 앱에 들어가 플러스 버튼을 누르고 적어놓기란 정말 귀찮았고 까먹는 일도 자주 있었습니다. 하지만 워치와 연동되는 방식으로 인해 내가 자주 먹는 음식 밥 한 공기의 칼로리 등 스마트폰으로 설정해 둔다면 워치로 간단하게 입력이 가능합니다. (등록하지 않아도 워치로 원하는 칼로리의 양을 적어 넣거나 음성 인식으로 음식을 검색해 입력이 가능합니다.)

 

 

 

애플 워치 추천 앱 더스트

미세먼지 앱 더스트 DUSTS

 

두번째로는 미세먼지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앱 더스트입니다. 미세먼지 관련 앱은 많지만 더스트는 애플 워치와 연동되어 페이스 컴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오염도에 따라 컴플레이션의 그라데이션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시계처럼 한번에 확인 가능한 점이 제일 큰 장점입니다.

 

더스트는 위치기반 1시간, who기준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아침에 밖에 나가기 전 애플 워치로 항상 미세먼지를 확인하고 마스크를 준비한다거나 기상상태를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애플 워치 추천 앱 타이머

 

집중력 향상을 위한 타이머

 

타임 타이머라고 아시나요? 생산성을 극한으로 높이기 위해서는 데드라인을 정해놓고 일하라는 방법이 자주 소개됩니다. 실제로 타임 타이머를 사용해 본 결과 집중이 필요한 순간 짧은 시간 안에 아무 고민 없이 하고 있는 일에만 집중력을 끌어올려서 일하는 시간이 확 줄어드는 효과를 봤습니다. 

 

그러던 중 애플 워치의 기본 타이머를 설정해 놓고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집중이 필요한 작업을 할 때 따로 타임 타이머를 지닐 필요 없이 손목에 타이머를 이용해서 데드라인을 정해 놓고 작업을 할 수 있었고 회사나 학교에서도 손목 위에 애플 워치가 진동으로 알람을 해주기 때문에 더욱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앱스토어에 타임 타이머가 있지만 유료이기때문에 기본 타이머를 소개 헙니다.)

 

 

 

마무리

 

애플 워치를 구매 전 꼭 필요한 물건인가 생각해 보면서 의구심을 가졌지만 실제로 사용하면서 일상생활에서 도움이 되었던, 삶의 질이나 생산성을 향상해주는 앱들을 모아서 소개해 봤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