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외식 메뉴 TOP5! (저칼로리로 맛있게 즐기기)

2020. 12. 21. 15:27리뷰 & 정보/헬스 & 뷰티

다이어트를 위한 여러 반찬들

다이어트를 하는 중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외식 약속을 피하지 못하는 상황이 생기면 여태 해왔던 다이어트가 무너질 것 같은 위기를 느낍니다.

 

하지만 저칼로리 메뉴를 선정해 약속을 정한다면 외식을 하면서도 다이어트에 방해를 받지 않고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이어트 중 외식을 해야하는 경우 먹을 수 있는 메뉴 추천 TOP5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외식 메뉴 선정기준

일반적으로 외식 약속은 상대방과 같이 하는 것이기 때문에 무조건 내가 원하는 메뉴를 선택할 수 없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때문에 최대한 상대방과 같이 먹을 수 있으면서 아래와 같은 기준을 충족하는 메뉴들로 선정했습니다.

 

1. 상대방과 같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

2.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식당

3. 칼로리가 낮은 메뉴

 

 

1. 샤브샤브

버섯과 각종 야채가 들어간 샤브샤브

샤브샤브는 육수에 각종 야채, 버섯과 고기를 넣어 먹는 음식으로 탄수화물이 매우 적은 음식에 속합니다. 샤브샤브를 먹을 때 모든 재료를 익혀먹어야 하기 때문에 속도가 느려져 적은 양을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중 저녁 외식이나 어쩔 수 없는 약속 때 적은 칼로리를 먹을 수 있는 메뉴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샤브샤브집에서 피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은 샤브샤브 고기를 찍어먹는 소스와 떡, 칼국수, 만두와 같은 샤브샤브 사리들 입니다. 이런 음식은 탄수화물이 높을 뿐만 아니라 칼로리가 매우 높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생선 회

생선회 한 모듬

생선 회는 어종, 부위를 신경쓰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메뉴 중 하나입니다. 물론 상대방도 맛있게 식사를 할 수 있으며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장은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기때문에 간장과 고추냉이를 찍어먹는 것이 좋으며 우동, 초밥, 야끼마리 등의 서브메뉴는 피합니다.

 

과음은 과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스테이크

잘 익혀진 스테이크

스테이크를 먹을 수 있는 아웃백과 같은 식당은 저녁 외식 약속을 잡기 매우 쉬운 장소입니다. 스테이크 또한 풍부한 단백질과 낮은 칼로리로 닭가슴살을 먹는 것 과 같은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테이크에 소스가 뿌려져 나오는 메뉴라면 주문 시 미리 따로 달라고 하여 조금씩 찍어먹도록 합니다. 만약 함께 나오는 스프가 있다면 샐러드 메뉴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전 빵, 탄산음료, 칼로리가 높은 사이드 메뉴는 피합니다.

 

 

4. 샐러드 식당

샐러드로 보이지 않는 맛있어보이는 샐러드

샐러드 식당은 다이어트를 위한 최고의 외식 메뉴이지만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없고, 외식을 같이 하는 상대방이 마음이 맞지 않는다면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샐러드 식당은 메뉴도 다양하고 잘 되어있어서 다이어트를 하고있지 않은 동료를 잘 설득만 하면 맛있게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5. 고깃집

불판 위 선한 분홍색의 고기

다이어트 중 외식을 할 수 있는 고깃집은 보쌈이나 양념이 되어있지 않은 고깃집을 이야기 합니다.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고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상대방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외식 메뉴이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마음가짐이 단단해야합니다.

 

고기 자체에 지방이 많다면 제거하고 양념이 되어있는 양념갈비, 족발 등은 피하는 것이 좋고 소스 또한 웬만해서는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쌈장은 칼로리가 매우 높습니다.

 

고깃집 역시 공기밥, 냉면, 된장찌개, 음료 등을 먹지 않습니다. (먹어야 한다면 소량의 공기밥을 먹습니다.)

 

마치며

이렇게 다이어트 중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저칼로리 외식 메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닭가슴살도 많이 먹게 되면 살이 찌듯이 저칼로리라고 해서 안심하고 과식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성공한 나의 모습을 상상하면서 의지를 다잡으시길 바랍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글

- 다이어트 필수 영양제 3가지

-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만 알아도 체중감량 성공!

- 다이어트 간식 곤약젤리

- 다이어트 도시락 추천 TOP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