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티움 효능, 부작용, 성분 제대로 알고 섭취하기

2020. 12. 25. 15:17리뷰 & 정보/헬스 & 뷰티

하루 일과를 마치고 피곤한 상태에서도 쉽게 잠에 들지 못하는 불면증을 가지고 있다면 심한 경우 의사와 상담 후 수면제를 처방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외에 수면장애를 개선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인정받은 락티움을 복용하면 스트레스, 수면장애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락티움은 어떤 성분인지, 효능, 부작용 및 주의사항까지 한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락티움이란?

락티움은 모유, 분유를 먹은 유아가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을 보고 착안하여 연구 개발된 유단백 가수분해물로 분유의 원료로도 사용되는 100% 우유 유래성분입니다.

 

이러한 락티움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 부터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효과를 인증받은 기능성원료입니다.

 

락티움 효능

락티움은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유단백 가수 분해물로 우리 몸 속 가바 수용체에 붙어 작용하게 됩니다. 이 가바 수용체가 활성화 되면서 우리가 받을 수 있는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스트레스 감소

락티움을 섭취함으로 인해 긴장 완화에 효능이 있는것으로 인정을 받았으며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가 감소하면서 스트레스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락티움이 주는 스트레소 감소 효과는 아래에서 이어지는 수면장애를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있습니다.

 

수면장애(불면증) 개선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교감신경이 안정된 상태에서 깊은 잠에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가 많은 경우 교감신경이 활발해지는 상태로 인해 수면에 방해를 받을 수 있는 요소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실제 연구결과 락티움을 복용시 총 수면시간 79%, 수면 효율 85% 증가하였으며 수면 지연 시간 67%, 입면 후 각성상태가 51% 감소하였습니다.

 

이런 결과를 보아 수면을 유도하는 것 뿐만 아니라 수면 시간, 질까지 개선하여 불면증이나 깊게 잠들지 못해 중간에 깨는 수면 장애를 개선하는데 매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락티움 부작용 및 주의사항

수면을 위해 락티움을 섭취하신다면 잠들기 전 3시간 안에 야식을 섭취하여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락티움은 일반적으로 안정성을 인증받은 건강기능 식품으로 큰 부작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과도하게 복용하거나 개인에 따라 소화장애, 복부팽만, 가스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우유에서 추출한 성분이기 때문에 유당불내증, 우유 알레르기가 있다면 주의하는것이 좋습니다.

 

제품을 구매하시기 전 식약처에서 인정을 받은 원료로 만들어졌는지, 제품의 하루 권장 섭취량을 확인하시고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커피, 탄산음료 등 카페인 음료와 함께 섭취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약

락티움은 스트레스 호로몬을 조절하고 안정을 취할 수 있으며 수면의 질과 시간 등 전반적인 숙면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하지만 우유에서 추출되는 성분으로 우유 섭취시 문제가 있는 분들이라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