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 여드름 연고 추천 및 종류 알고 구매하세요

2021. 3. 13. 13:47리뷰 & 정보/헬스 & 뷰티

울긋불긋하게 생기는 여드름은 꾸준한 관리 없이는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스트레스 받기 쉽상입니다.

 

여드름의 원인을 알고 평소 관리도 중요하지만 약국에서 판매하는 여드름 연고를 같이 사용하면 얼굴 뿐만 아니라 몸에 생기는 여드름 흉터를 최소화 하고 여드름을 없앨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여드름 연고의 종류와 추천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클리어틴

크레오신은 반투명 처리된 유리병에 담겨있어 뚜껑을 열고 물파스와 같이 여드름 부위에 쉽게 바를 수 있습니다. 크림 제형이 아닌 알코올 냄새가 나는 무색의 외용액으로 손을 쓰지 않고 바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반투명-유리에-담긴-클리어틴클리어틴-효능

2%의 살리실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각질 제거, 여드름균 증식 억제, 염증완화, 여드름 예방의 효과가 있으며 블랙헤드 제거 효과까지 있어 좁쌀여드름, 각질 관리 목적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같은 회사에서 나오는 크레오신 여드름 연고가 있지만 이 제품은 전문의약품으로 처방전이 있어야 구매가 가능하며 성분이 조금 더 강력합니다.

 

2. 큐아크네

일본의 유명한 여드름 연고와 닮아있는 광동의 큐아크네 여드름 크림은 흰색 또는 연한 노란색을 띄고 있어 용기에서 짜내어 여드름 부위에 직접 바르는 방식입니다.

큐아크네

큐아크네는 이부프로펜피코놀, 이소프로필메틸페놀 두가지 성분이 주성분으로 들어가 있으며 여드름, 뾰루지에 효과가 있으며 특히 빨갛게 올라온 염증성 여드름에 효과가 좋다는 평이 많습니다.

 

하지만 큐아크네는 개인의 피부타입에 따라 개인 차가 많이 나뉜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3. 디페린겔

국내에서 디페린겔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피부과 처방전이 필요하지만 아이허브, 아마존을 통해 직구가 가능하기 때문에 리스트에 넣었습니다. (해외에서는 FDA 승인으로 비처방 판매가 허용되어 있음)

디페린겔

디페린겔은 비정상적 각질화를 정상화 시키며 염증 반응 경감, 여드름 치료 및 예방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때문에 정상적인 모공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연고 역시 한국에서는 처방전이 필요한 약품이기 때문에 효과는 크지만 잘못 사용하게 되면 부작용이 따를 수 있기 때문에 사용법을 숙지하거나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노스카나 (여드름 흉터)

마지막으로 여드름 흉터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 노스카나는 겔타입으로 흉터, 여드름 흉터 부위에 손 쉽게 발라 흉터 자국을 옅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연고입니다.

노스카나겔

헤파린나트륨, 알라토인이 주성분으로 함유되어 있어 수술 후 흉터, 여드름 흉터, 켈로이드성 흉터를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치며

이렇게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여드름 연고의 종류와 추천 리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각의 연고들은 개인 차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효과가 없을 수 있으며 자신의 여드름 종류를 파악하고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출처: 여드름닥터 유튜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