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수분크림 사용법과 효과 [바르는순서, 시간]

2021. 3. 16. 15:04리뷰 & 정보/헬스 & 뷰티

수분이-부족해-갈리지는-얼굴

피부가 갈라지는 듯한 느낌을 받거나 속이 땅기는 느낌을 받아 수분크림을 사용하고 있지만 효과가 별로 없거나 구매를 예정하고 있다면 꼭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크림을 잘못 사용하게 되면 트러블이 생기거나 아무런 효과가 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분크림에 대해 알아보고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하고 촉촉한 피부가 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분크림의 효과?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건조한 얼굴에 수분감을 보충해 건조한 얼굴에 사용하는 수분크림은 유분을 보충해 줌으로 인해 원래 피부에 남아있는 수분이 사라져 건조해지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수분-크림

 

그렇기 때문에 적절한 사용 순서와 바르는 방법을 알고 사용해야 제대로운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자신의 피부와 맞지 않는 수분크림을 사용했을 경우 오히려 과도한 유분기로 인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만약 현재 수분크림을 사용하고 있지만 보습력이 충분하지 않거나 트러블이 생긴다면 피부 타입을 테스트해보고 나에게 맞는 수분크림 비교를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수분크림 사용법

스킨케어는 묽은 제형부터 걸쭉한(질은) 제형의 순서대로 사용해야 하는 만큼 스킨(토너) > 로션 > 수분크림 순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킨-로션-수분크림-스킨케어-순서

바르는 시간과 방법도 중요한 요소인데 위에서 이야기한 것과 같이 이미 피부에 있는 수분감이 사라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수분크림은 세안 직후 수건으로 물기를 모두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분크림은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피부결을 따라 마사지하듯이 얇게 펴 바르는 것이 좋으며 건조한 날씨의 경우 얇게 덧발라 레이어링을 해줍니다.

얼굴-피부결

 

상황에 따라 유분기가 너무 많다면 로션을 생략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에는 내 피부에 맞지 않는 수분크림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마치며

수분크림은 지성피부보다는 건성, 속건성 피부 타입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즉, 로션을 사용하고 나서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거나 로션 사용 후 화장을 하고 나서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수분크림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때에 따라서는 병풀추출물과 함께 재생크림으로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