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즙 효능 & 부작용 (올바르게 먹는법)

2020. 12. 27. 14:19리뷰 & 정보/헬스 & 뷰티

양배추와 유리잔에 들어있는 양배추즙

 

잦은 음주나 불규칙한 생활, 식습관 등으로 인해 속쓰림을 겪는 분들 혹은 여드름에 양배추즙이 효과적이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겁니다.

 

일상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양배추는 분명히 위염, 장 건강, 패부 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제대로 알고 먹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양배추즙의 효등들, 잘못 먹으면 겪을 수 있는 부작용(먹으면 안되는 사람)과 올바른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배추즙 효능

양배추는 샐러드, 쌈, 볶음 요리 등 평벙함 식생활에서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야채로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3대 장수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많이 먹기도 하지만 양배추를 즙으로 먹음으로써 양배추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U와 여러가지 풍부한 성분 덕에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혈액순환

양배추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관상동맥질환, 심장질환을 예방해주고 혈액순환에 큰 도움이 됩니다.

2. 다이어트 효과

양배추는 풍부한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어 몸 속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해 정상 수치로 균형을 잡을 수 있으며 높은 포만감과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에 매우 큰 효과가 있습니다.

3. 피부미용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C가 체내의 산화를 막아줌과 동시에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항산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부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배추는 여드름에도 효과가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위장의 문제를 개선시킴으로 인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위, 장 건강 개선

양배추의 풍부한 섬유질은 소화작용을 돕고 위장의 점막을 강화시켜줍니다. 마찬가지로 양배추에 들어있는 비타민K, 비타민U 성분은 손상된 위 점막을 재생시켜준다고 합니다.

 

양배추즙의 부작용

위에서 알아본 바와 같이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과도하게 섭취하거나 개인의 상태에 따라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유는 양배추즙에 있는 다량의 바타민K는 피를 응고시키고 지혈제 역할을 하게되기 때문에 일반인에게는 상관이 없지만 심혈관질환, 고혈압, 뇌경색약 등의 항응고제 약을 복용하고 계신 분들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심혈관질환 등의 약을 복용하면 생길 수 있는 양배추즙의 부작용

 

또한 장이 민감한 과민성장증후군이 있다면 과도하게 섭취하게 될 경우 장에 가스가 차거나 복부팽만감이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양배추즙의 올바른 복용법

개인에 따라 좋지 못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해당 사항이 없더라도 올바르게 알고 먹는것이 제대로 효능을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가장 먼저 양배추를 생으로 먹으면 식이섬유가 너무 많아져 위장에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양배추즙으로 복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장이 비어있는 공복 상태에서 먹어야 효과가 좋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서 1포를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시작하게 되는 경우 양을 줄여서 조금씩 늘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 영상은 양배추즙에 대한 체질별 복용법에 대한 주의사항으로 한번씩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