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 브러쉬 부작용과 올바르게 사용하는법!

2021. 3. 23. 17:53리뷰 & 정보/헬스 & 뷰티

인조모-브러쉬와-실로콘-세안-브러쉬

넓어진 모공과 각질, 화장품 잔여물, 피지 노폐물 등으로 인해 블랙헤드가 생기거나 트러블 때문에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모공 브러쉬를 찾는 경우가 많지만 잘못 사용하게 되는 경우에는 심각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손으로 세안하는 것 보다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와 브러쉬로 인한 부작용을 인지하고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면 피부 손상 없이 깨끗한 세안을 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작용부터 올바르게 사용하고 관리하는 방법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공 브러쉬 부작용

모공 브러쉬의 제품 특성에 따라 실리콘 혹은 인조모로 되어있으며 진동효과가 있는 제품까지 매우 다양합니다. 하지만 잘못 사용하게 되는 경우 아래와 같은 부작용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피부 손상

피부장벽-이해도

각질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는 세안 브러쉬 혹은 모공 브러쉬는 부드러운 표면이 닿는 손과 비교해 보았을 때 얼굴에 자극이 더 많이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진동이 되는 제품이라고 한다면 물리적 자극은 더욱 심해집니다.

 

이러한 자극이 계속해서 얼굴에 가해진다면 피부 장벽이 손상될 뿐만 아니라 회복을 하지 못하고 작은 변화에도 보호를 하지 못하는 민감성 피부로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2. 알레르기 및 트러블

얼굴에-생긴-두드러기

개인에 따라 브러쉬의 재질에 반응을 하거나 습한 화장실에서 제대로 된 관리가 되지 않는 경우 오염되어 얼굴에 직접 사용하게 되는 경우 여드름, 두드러기, 가려움증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브러쉬 사용 후 트러블이나 알레르기와 같은 반응이 나타난다면 즉시 사용을 멈추는 것이 좋습니다.

 

3. 탄력 저하

눈가-옆-잔주름

너무 강한 세기로 얼굴에 지속적으로 피부에 자극을 가했을 경우 손상으로 이어져 탄력이 저하되고 주름, 모공 넓어짐과 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여드름이 계속해서 나는 원인

블랙헤드 제거 방법과 관리방법

 

올바른 모공 브러쉬 사용법

위에서 이야기한것과 같이 수 많은 부작용이 있음에도 모공 브러쉬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경우 블랙헤드, 피지, 화장품 잔여물 등 모공 속 노폐물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1. 자극이 심하지 않은 제품 선택

실리콘-세안-브러쉬
실리콘 브러쉬 제품

같은 브러쉬라고 해도 시중에는 재질, 강도가 모두 다르게 출시되어 있는 제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분명 브러쉬의 강도가 강하면 세안을 할 때 더욱 깔끔하게 되는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피부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부드러운 모를 가지고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주 2~3회 사용

브러쉬를 사용하면 손 세안보다 말끔하게 딥클렌징이 될 수 있지만 쉬는 날 없이 계속해서 사용하다보면 피부 장벽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자극이 가지 않는 선에서 충분히 피부가 회복할 수 있는 주기를 가지고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3. 위생적인 관리

습하고 어두운 환경을 가지고 있는 화장실에 브러쉬를 방치하는 경우 다양한 세균들에게 오염이 되며 얼굴에 사용하게 되는 경우 알레르기, 트러블을 유발합니다.

 

사용 후에는 반드시 미지근한 물로 세척해 브러쉬에 묻어있는 노폐물을 제거한 뒤 습하고 어두운 환경을 피해 완전히 건조해 주셔야 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얻는 소정의 수수료는 사이트 운영에 큰 힘이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