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흉터, 자국을 제거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관리법

2021. 3. 20. 22:50리뷰 & 정보/헬스 & 뷰티

여드름은 더 이상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도 매우 힘들고 어렵지만 자국, 흉터가 얼굴에 남아있는 경우 또한 치료가 쉽지 않기 때문에 더욱 고통스럽습니다.

 

하지만 원인을 알고 올바르게 관리하면 흉터, 자국을 예방하고 조금 더 빨리 없앨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드름 흉터와 자국을 올바르게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 흉터/자국 종류 구분하기

여드름으로 인해 생긴 움푹 패인 흉터와 색소침착으로 인해 자국이 남는 경우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으며 흉터가 생겼다면 일반적인 홈케어만으로 쉽게 좋아질 수 없기 때문에 레이저, 필러 등 병원 치료와 함께 관리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흉터의 종류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여드름 흉터 종류를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올바른 관리방법

일반적으로 상처나 여드름 흉터는 발생 직후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자연스럽게 자국 없이 치료되는 것을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때문에 흉터와 자국이 생기는 원인을 알고 평소에 관리를 통해 요소들을 최대한 줄여 자국을 더욱 빨리 없앨 수 있습니다.

 

1. 선크림

선크림, 선블록 등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여 상처 부위에 자외선이 닿지 않게 하여 색소침착으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에-노출된-얼굴

하지만 개인에 따라 선크림 사용이 오히려 여드름을 유발하고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선크림의 특성 및 비교를 확인하시고 제품 선택을 신중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각질 제거

여기서 이야기하는 각질 제거는 물리적인 스크럽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살리실산(BHA)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이용해 화학적으로 각질을 관리하는 방법을 이야기합니다.

살리실산-성분표

 

살리실산은 각질연화제로 클렌징, 토너, 크림 등 다양한 제품에 함유되어 있으며 수분 함량을 늘려주고 피부 세포가 함께 뭉치게 하는 요소를 녹여 작용하기 때문에 죽은 세포를 제거하고 여드름 흉터를 감소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각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스트라이덱스 패드가 있습니다.

 

3. 흉터 연고

여드름이 생겼을때 압출하기 전 연고를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미 압출을 했다면 여드름 흉터에 도움이 되는 노스카나 겔은 헤파린 나트륨, 알란토인, 덱스판테놀 3가지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흉터 생성에 원인이 되는 콜라겐 생성을 감소하고 세포증식 촉진, 보습 작용을 합니다.

특히나 여드름 흉터에 사용했을 때 착색, 염증이 줄어드는 논문 결과가 있기 때문에 색소침착으로 인한 자국을 없앨 수 있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흉터 예방 (염증 치료)

여드름 상태에 따라 염증 부위가 너무 크거나 계속해서 악화된다면 주변 피부 조직이 손상을 받아 흉터가 더욱 커지고 심하게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스스로 관리하기보다는 빠르게 주변 피부과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 여드름 염증 주사와 같은 치료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일부 링크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인해 소정의 수수료를 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