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염증주사 효과와 부작용 올바르게 알기

2021. 3. 20. 15:44리뷰 & 정보/헬스 & 뷰티

주사기

여드름으로 고생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염증 주사라는 것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얼굴에 직접 넣는 주사이기 때문에 부작용과 함께 거부감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드름 주사에 대해 정확한 효과, 부작용을 올바르게 알고 사용하면 여드름이 더욱 악화되거나 흉터,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드름 주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 염증 주사란?

여드름 염증 주사란 TA(Triamcinolone Acetonide) 트리암이라는 스테로이드 성분의 주사로 통증과 함께 빨갛게 올라온 여드름 부위에 직접 사용하는 주사를 이야기합니다.

여드름-염증-주사로-사용되는-트리암-약물

 

스테로이드 주사를 얼굴에 사용한다고 해서 거부감을 갖고 부작용을 걱정할 수 있지만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 올바르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효과

여드름 부위에 직접적으로 스테로이드 성분을 직접 주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항염작용이 2~3일 내로 매우 빠르게 여드름을 가라 앉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염증성-여드름

 

때문에 이미 통증과 함께 염증이 심하게 진행된 결절성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 부위에 직접 사용하여 더욱 악화되어 부위가 더 커지는 것을 막을 수 있고 빠른 통증 완화, 흉터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여드름이 생긴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나 노랗게 익은 여드름, 염증이 어느 정도 가라앉고 피지만 남아있는 여드름에는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올바른 여드름 관리 통해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여드름 종류 알고 치료해야 하는 이유

여태까지 잘못 사용하고 있던 여드름 패치?

 

부작용

여드름-주사로-인한-패임-부작용

여드름 염증 주사로 인해 가장 많은 부작용으로 언급되고 있는 부분은 패 임현상이 아닐까 싶습니다. 피부 패임 현상이 일어나는 경우는

 

첫 번째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심각하게 생긴 염증이 가라앉으면서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두 번째 과도한 스테로이드 사용으로 인해 함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하지만 패임, 함몰과 같은 부작용은 짧게는 몇 주 길게는 몇 개월 이후 해당 부위가 점점 차오르면서 회복이 되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실 필요가 없으며 스테로이드로 인한 패임은 식염수 주사를 통해 치료를 앞당길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스테로이드로 인한 부작용 보다 염증을 방치했을 때 생길 수 있는 흉터와 심한 경우 피부 괴사를 막기 위해 여드름의 상태에 따라 적절한 방법으로 치료되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