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부터 없애는 블랙헤드 제거 방법으로 돈 낭비 그만!

2021. 3. 16. 16:45리뷰 & 정보/헬스 & 뷰티

코에 생긴 블랙헤드

블랙헤드는 얼굴에 주로 생기면서 주로 등, 가슴과 같은 부위에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매우 흔하게 생기고 잘 없어지지 않아 수 많은 제품을 써보기도 하고 관리를 받아도 다시 생기는 경험을 해 보셨을 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랙헤드의 원인과 올바른 제거 방법을 통해 시간과 돈 낭비를 줄일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목차
  • 블랙헤드가 생기는 원인
  • 블랙헤드 제거 방법
    • 블랙헤드를 위한 클렌징
    • 각질 제거
    • 스팀과 얼굴 마스크
    • 병원 처방

블랙헤드가 생기는 원인

블랙헤드가 생기는 단계 표

블랙헤드의 주요 원인은 피부에서 기름, 즉 피지가 과잉 생산 되는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성된 피지가 모공에서 제대로 배출이 되지 않고 기름, 각질, 박테리아, 화장품 잔여물 등으로 막히게 되면 최종적으로 공기에 노출되어 산화되는 결과입니다.

 

이렇게 생긴 블랙헤드는 정상적인 피지 배출을 하지 못하고 모공 안에서 염증이 생겨 트러블이 나거나 모공의 크기가 커지기 때문에 무엇보다 올바른 관리를 통해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피지 분비가 증가함

2. 기름, 각질, 박테리아 , 화장품 잔여물 등의 원인으로 피지가 배출되지 못하고 막힘

3. 공기와 접촉하면서 기름기 성분인 피지가 산화하여 까만 블랙헤드로 변함

 

블랙헤드 제거 방법

천으로 얼굴을 덮고 스팀을 하는 모습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 블랙헤드를 쥐어짜거나 물리적으로 뽑는 것은 감염과 흉터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헤드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블랙헤드를 위한 클렌징

먼저, 클렌징 제품을 선택할 때 살리실산이나 과산화벤조일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면 각질을 제거해 모공을 열어주고 피지가 쌓여 블랙헤드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꼼꼼한 세안 방법 역시 중요하기 때문에 여드름 피부에 가장 완벽한 세안 방법 포스팅을 참고해 올바른 세안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각질 제거

평소 클렌징을 통해 각질을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주기적으로 각질이 과도하게 쌓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스크럽이나 각질 제거에 효능이 있는 패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무리가 가지 않는 제품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고, 일주일에 1-2회 시간 간격을 두고 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팀과 얼굴 마스크

먼저 온수에 깨끗한 수건을 적셔 얼굴에 올려 놓고 열기가 식으면 걷어내 스팀을 통해 모공을 열어줍니다.

이후 숯이나 점토가 함유된 얼굴 마스크를 사용하여 피부의 수분을 공급하면서 동시에 과도한 기름을 흡수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병원 처방

위와 같이 평소 관리를 하지만, 호르몬과 같이 컨트롤 할 수 없는 원인으로 인해 감당할 수 없는 과도한 피지 분비가 이루어진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처방을 받아 피지를 줄이는 약을 복용해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평소 관리를 통해 모공이 막히고 블랙헤드가 생기기 전 예방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또한 클렌징 오일이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거나 피부에 맞지 않는다면 오히려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고 모공이 막혀 블랙헤드가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사용을 고려하신 다면, 클렌징 오일 블랙헤드 제거 부작용 없이 사용하기 포스팅을 읽어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렇게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더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