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 추천 TOP5 (2021년)

2021. 1. 1. 16:56리뷰 & 정보/라이프 스타일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피부 건조증으로 인해 가려워짐, 입술이 트거나 코가 건조해서 자면서 구강호흡으로 인해 목이 아파지는 등 사람은 생각보다 온도, 습도에 예민합니다.

 

때문에 특히나 겨울철에는 가습기를 사용해 건조하지 않은 환경을 만들어 줌으로써 건강한 피부부터 안구건조등 등 자잘한 질병으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이서는 사무실부터 가정에서 사용하면서 2021년 가격, 성능 모두 사용자 평이 가장 좋았던 TOP5 가습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습기 선택 기준

가습기를 선택하기 전 사무실이나 좁은 방에서 사용할 것인지 거실과 같은 넓은 공간에서 사용할것인지 먼저 선택하신 뒤 가습 방식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가습 방식을 나누면 아래와 같습니다.

 

- 초음파 가습기: 가습식 바닥을 초음파로 진동시켜 작은 알갱이 상태로 튕기는 방식으로 소음이 적으며 전력 소모가 적음

- 가열식 가습기: 물을 가열하여 증발시켜 수증기를 통한 가습 방식으로 미생물 발생 가능성이 낮으나 전력 소모가 상대적으로 높음

- 자연 기화식: 물에 젖은 필터를 건조하면서 기체상태로 만들어 가습하는 방식으로 가격이 비싼편

 

또한 두가지의 방식에는 장 단점이 있으나 초음파 가습기는 분자가 큰 상태로 가습을 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적은 범위에서 효과가 좋기 때문에 일반적인 방이나 공간이 그리 넓지 않은곳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만약 가습이 필요한 공간이 넓다면 초음파 가습기를 여러개 두는 것 보다 자연기화식 가습기를 통해 넓은 공간을 가습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지만 가격대가 상대적으로 비싼 단점이 있습니다.

 

제가 소개시켜드릴 사용자 평점이 가장 좋았던 가습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샤오미 스마트 멸균 가습기

샤오미 스마트 멸균 가습기

 

샤오미는 중국의 애플이라고 불릴 정도로 깔끔하고 미니멀한 디자인과 마감, 가격 대비 좋은 성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브랜드 입니다. 특히 샤오미 스마트 살균 가습기는 UV-C 즉시 살균 시스템을 거처 깨끗하고 건강한 가습이 가능합니다.

 

또한 위생적인 설계, 저소음 전동 밸브, 쾌적한 습도를 유지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물탱크를 분리하지 않아도 되는 구조로 인해 매우 쉽게 물을 보충하고 시간과 힘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2. LG전자 퓨리케어 프리미엄 가습기

lg전자 퓨리케어 프리미엄 가습기

 

우리나라에서 삼성과 나란히 가전제품의 선두주자인 LG전자의 퓨리케어 프리미엄 가습기는 매우 튼튼한 내구성과 믿을 수 있는 AS, 풍부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말 그대호 프리미엄 가습기 입니다.

 

퓨리케어 프리미엄 가습기는 젖은 수건을 널어놓은 것 처럼 자연 기화 방식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수분 배출로 습도를 조절합니다. 5L의 용량으로 사용 시간은 매우 넉넉하며 간편한 세척, 물부족 알림 기능으로 사용성을 극대화 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3. 오아 듀얼미스트 무선 미니가습기

오아 듀얼미스트 무선 미니가습기

 

용량이 작아 가정에 두고 사용하기는 조금 힘들지만 C타입 충전을 통해 무선으로 좁은 공간, 회사, 차량 등 어디든지 휴대할 수 있는 미니가습기입니다.

 

초음파 듀얼 가습기로 총 500ml가 들어가며 최대 10시간 연속 가습이 가능합니다. 또한 분출구가 2개가 있어 2단계로 가습량을 조절할 수 있어 풍부한 가습량과 LED 무드등이 있어 휴대성이 매우 뛰어난 제품입니다.

 

자세히 보기

 

4. 마모스 통세척 대용량 초음파 가습기

마모스 통세척 초음파 가습기

 

마모스 통세척 대용량 가습기는 4L의 용량으로 상당히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초음파 방식으로 연속 15시간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세라믹 필터로 청경한 수질관리 기능과 다이얼 방식으로 미세하게 가습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름처럼 간편하게 통세척이 용이하며 저소음으로 설계되어 밤에도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5. 듀플렉스 대용량 초음파 가습기

듀플렉스 대용량 초음파 가습기

 

듀플레스 대용량 가습기 또한 4L의 용량으로 굉장히 오랜 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물부족 알림기능은 물론 상부급수식으로 물탱크를 옮길 필요 없이 쉽게 물 수급이 가능합니다.

 

다이얼 버튼으로 가습량을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360도 회전이 가능한 2개의 노즐 덕분에 더 넓은 공간까지 케어가 가능합니다.

 

자세히 보기

 

마치며

이것으로 2021년 가습기 추천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니 가습 성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사용하기 편리해야 꾸준하게 관리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세척이 편해야 하고 밤에도 소음이 적으며 가습 성능과 디자인까지 꼼꼼히 따져본 후에 좋은 제품을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