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기프티콘 사용법 총 정리!

2020. 12. 26. 22:19리뷰 & 정보/라이프 스타일

아메리카노와 스타벅스 기프티콘

기념일, 생일 등 다양한 이유에서 스타벅스 기프티콘 선물을 많이 해주고 받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다면 조금 헷갈릴 수 있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벅스 기프티콘 사용법을 총 정리해서 다른 상품으로 교환, 환불, 적립 등 알기 쉽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 다른 상품으로 교환

스타벅스 기프티콘은 다른 메뉴로 교환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더 비싼 음료나 머그컵과 같은 상품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부족한 금액을 카드나 현금으로 따로 결제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메뉴판

 

하지만 가격이 더 낮은 음료나 상품을 구매 후 기프티콘에 금액을 남겨놓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Ex. 10,000원짜리 기프티콘으로 5,000원 커피 두잔 구매 가능 / 10,000원짜리 기프티콘으로 9,900원 커피 구매 불가능)

 

- 스타벅스 기프티콘 환불

지인이 직접 구매한 뒤 선물하기로 받은 스타벅스 기프티콘은 받은 사람이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의 경우에는 문자나 카톡 등으로 기프티콘과 함께 안내 문구에 환불이 가능한지 적혀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스타벅스 기프티콘

또한 카카오톡을 통해 받은 기프티콘은 금액의 90%를 환불받을 수 있으며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지 않습니다. 다만 나중에 선물한 사람이 사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이유가 없다면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스타벅스 별 적립

스타벅스 멤버십을 사용하신다면 평소 별 적립을 하고 계시고 기프티콘을 사용하면서 적립까지 가능한지 궁금하실 겁니다. 간단하게 이야기 ㅎ면 일반적으로 사용하면 불가능 하나 기프티콘 금액보다 비싼 음료, 제품으로 교환 구매한다면 적립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별 적립 페이지

단, 결제 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해야 합니다.

 

- 현금영수증

기프티콘은 현금대신 사용하는 것으로 현금영수증 처리가 가능합니다. 결제를 하면서 전화번호를 알려주고 현금영수증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