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 우유 효능과 만드는법 (부작용 주의)

2020. 12. 19. 14:30리뷰 & 정보/헬스 & 뷰티

아몬드 우유는 미국, 유럽 등 해외에서는 대중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우유와는 다르게 아몬드를 원료로 해서 식물성 아몬드 밀크를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우유와는 다르게 칼로리가 낮고 콜레스테롤이 없으며 풍부한 영양소로 어떤 맛일지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몬드 우유의 효능과 부작용, 만드는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몬드 우유 효능

- 다이어트

저칼로리의 아몬드 우유는 일반 우유보다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아몬드의 올레인산이란 성분은 음식물 섭취로 인한 당질이 지방으로 변하는 것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아몬드 밀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장 활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배변 활동에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 항산화 작용

아몬드 우유에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강한 항산화 작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피부, 혈관 세포에서 항산화 작용을 해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뇌경색, 암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피로 회복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 함유로 균형잡힌 아미노산 성분을 섭취할 수 있으며 피로 회복, 간 기능 개선, 면역력 향상에 효과가 있습니다.

 

부작용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마시게 되면 입 안이 붓거나 가려울 수 있으며 심한 경우 과민성 쇼크, 심한 알레르기 증상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과다 섭취하게 될 경우 복부팽만이나 변비를 겪을 수 있고 아몬드 속의 비타민E는 항산화 작용을 하지만 적정량 이상 먹게 되면 두통, 설사, 시야 흐려짐 과 같은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상증세가 지속해서 일어난다면 즉시 섭취를 중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몬드 우유 손 쉽게 만드는법

아몬드 우유를 만드는 방법은 매우 손쉽습니다. 물과 아몬드, 믹서기, 소금만 있다면 집에서 누구나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준비물: 물, 아몬드, 믹서기, 소금

출처:http://realfoods.co.kr/view.php?ud=20180910000725

1. 아몬드를 물에 넣고 8시간 이상 물에 불려줍니다.

2. 믹서기 안에 아몬드 1과 물 2의 비율로 넣어줍니다.

3. 믹서기를 이용하여 물과 아몬드를 함께 갈아줍니다.

4. 고소한 맛을 내기 위해 마지막에 소금 한꼬집을 넣고 한번 더 갈아줍니다. (생략 가능)

5. 부드러운 면포에 한번 걸러줍니다.

 

요약

아몬드 우유는 저칼로리로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으면서 특히나 우유를 섭취하면 설사를 하는 등의 유당불내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섭취하기 좋은 우유 대용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