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감자차 대표 효능 3가지 & 끓이는 법

2020. 12. 8. 14:13리뷰 & 정보/헬스 & 뷰티

돼지감자의 모습

돼지감자는 당뇨나 다이어트 등 몸에 좋은 성분들로 인해 건강식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또 보리차나 식수 대신 돼지감자차로 끓여 먹는 것이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돼지감자의 효능과 돼지감자차를 끓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칼로리 및 영양소

- 효능

- 끓이는 법

- 요약

 

칼로리 및 영양소

돼지감자의 영양소는 이눌린, 셀레늄, 미네랄, 각종 비타민, 수용성 식이섬유, 아연, 칼륨, 폴리페놀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돼지감자의 칼로리는 100g 당 60kcal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양분 함량 영양분 함량 영양분 함량
에너지 kcal 35 총식이섬유 g 1.8 나이아신 mg 0.47
수분 g 81.4 수용성식이섬유 g - 비타민C mg 1.34
단백질 g 2.18 불용성식이섬유 mg - 칼슘 mg 17
지질 g 0.09 비타민A(RE) RE - mg 100
회분 g 1.41 비타민A(레티놀) ug - mg 0.53
탄수화물 g 14.92 비타민A(베타카로틴) ug - 나트륨 mg 2
식염상당량 g - 비타민B1 mg 0.04 칼륨 mg 561
폐기율 % 11.9 비타민b2 mg 0.09 섬유소 g -

출처:www.kamis.or.kr/customer/archive/archive.do?action=detail&archiveNo=79

 

효능

돼지감자의 이눌린이라는 주요 성분으로 당뇨, 다이어트 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건강식으로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돼지감자로 부터 기대할 수 있는 대표적인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혈당 조절

돼지감자의 이눌린이라는 성분은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릴 정도로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며 당뇨병 예방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 체중 감량

돼지감자차에는 많은 식이섬유가 함량되어 있어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이눌린 성분이 혈액 속에 있는 지방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칼로리도 낮아 체중을 감량하고 있다면 돼지감자차를 마셔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피부 노화 방지

돼지감자의 폴리페놀은 항산화 작용을 촉진시켜 주는 성분으로 피부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끓이는 법

돼지감자는 원래 일반 감자와 같이 먹으면 맛이 없어서 돼지 사료로 쓰이기 시작해 돼지감자라는 이름으로 불렸습니다. 때문에 일반 감자처럼 쪄서 먹기보다는 우엉, 조림 또는 차로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며 끓이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말린 돼지감자

1. 돼지감자를 씻은 후 얇게 썰어 실온에서 건조시킵니다.

 

2. 다시 한번 흐르는 물에 건조된 돼지감자를 씻어줍니다.

 

3. 말린 돼지감자 20g~30g과 물 2L를 냄비에 넣어줍니다.

 

4. 센불로 끓이다가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낮춘 후 20분 정도 충분히 우려줍니다.

 

5. 모두 끓인 돼지감자차는 채반을 통해 한번 걸러주신 후 식수 대용으로 드셔도 됩니다.

 

돼지감자차는 구수하면서 살짝 달짝지근한 맛을 냅니다. 만약 연하게 드시고 싶으신 경우 끓이는 시간을 줄이거나 말린 돼지감자의 양을 적게하여 조절 하실 수 있습니다.

완성된 돼지감자차

 

요약

돼지감자에는 인눌린이라는 성분이 있어 특히나 당뇨에 큰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생으로 먹는 것이 영양소 파괴가 없어 효능을 더욱 크게 느낄 수 있지만 간편하고 맛있게 먹기 위해 돼지감자차로 끓여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다이어트를 하고 계시거나 당뇨에 효과를 보고 싶으시다면 돼지감자차로 식수를 대신하여 드셔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