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 3 고르는법 4가지 꼭 확인하기

2020. 11. 17. 09:24리뷰 & 정보/헬스 & 뷰티

오메가 3 고르는법

 

오메가3는 피부, 눈 건강, 기억력 개선 등 다양한 효과가 있는것으로 많은 연구 결과를 통해 인정받은 건강기능 식품입니다. 때문에 필수로 챙겨먹으면 좋은 영양제 중 하나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제품들이 있어 오메가3를 구매하기 전 함량, 가격 등 어떤 기준을 두고 구매해야 할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느 오메가 3의 효능, 선택 기준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 3 효능

오메가3는 사람의 몸에 꼭 필요한 지방산입니다. 이 지방산은 자연적으로 몸에서 만들어지기도 하고 음식을 섭취해야만 보충할 수 있는 지방산으로 나뉘는데 그 중 하나가 오메가 3입니다. (자연 식품으로는 연어, 등푸른 생선이 있습니다.)

 

위에서 필수 영양제라고 말 한 것과 같이 오메가 3의 대표적인 효능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혈관 건강

오메가 3는 혈압을 낮춰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안정적으로 조절해주며 부정맥이나 심근경색 등 심장 질환과 같은 치명적인 질병,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메가3

2. 눈 건강

오메가 3는 눈 건강을 관리하는 데 아주 중요한 영양소 입니다. 오메가3의 DHA 성분은 눈의 신경세포, 망막세포를 구성하는 중요한 물질로 눈물 막을 튼튼하게 해주고 안구 건조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 3 고르는법 기준

3. 면역력 강화

몸이 한번 약해지게 되면 꾸준한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과 습관이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유지하고 관리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의 효능 중 염증 발생을 줄여주며 백혈구 활동을 도와줌으로써 항염증 물질이 증가합니다. 면역 세포가 증가하면서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는 고도 불포화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어 과다 섭취해도 부작용이 없는 것 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도 권장량을 지켜서 먹는 것이 넘치는 것 보다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 고르는법 4가지

오메가 3 제품들의 대표적인 성분은 ALA, EPA, DHA 3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오메가 3의 대표적인 성분 중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사람이 섭취했을 때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입증이 된 것은 EPA&DHA 성분입니다.

 

또한 오메가3를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봐야하는 네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 DHA와 EPA 함류량이 500~2000mg(표기 단위가 다를 수 있음) 이상인 제품

적어도 500mg 이상의 오메가 3를 복용해야 건강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DHA,EPA를 합한 함량을 보셔야 합니다.

 

- 소형 어류를 원료로 한 제품

오메가3의 주 원료가 몸집이 큰 생선일수록 납, 수은, 카드뮴 등의 중금속 축적률이 높기 때문에 소형 어류를 주 원료로 한 제품이 좋습니다.

 

- 저온초임계 추출법을 이용한 제품

저온초임계 추출법이란 50도 이하의 저온에서 높은 압력을 가해 중금속을 걸러가며 기름을 추출하는 방법입니다. 고온으로 인한 오메가3의 산패를 막으며, 다른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아 더욱 안전한 오메가3 추출 방법으로 평가됩니다.

 

- 낱개로 포장된 제품

여러 캡슐이 한 통에 들어있는 오메가3를 구매하게 될 경우 하나씩 꺼내 먹을 때 마다 다른 캡슐들이 더욱 빠른 시간에 산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낱개 포장 PTP(Press Through Pack)으로 되어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크릴오일이 더 좋을까?

오메가3를 알아보다 보면 크릴오일이라는 제품이 오메가3보다 효능이 뛰어난 것 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크릴오일에 함유된 성분인 아스타잔틴 또는 인지질의 효능 효과를 광고하고 있는데 이 성분들은 혈관 개선 효과에 도움은 되나 과대 광고에 혹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