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오일 효능 & 고르는법 한눈에 보기

2020. 11. 19. 14:16리뷰 & 정보/헬스 & 뷰티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에 관심이 생겨 가정에서 아보카도 키우기까지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맛도 있고 풍부한 영양소로 몸에도 좋은 슈퍼푸드로 관심이 많이 생겼습니다.

 

그 중 아보카도 오일은 인터넷이나 시중에서 쉽게 구해 요리해 먹을 수 있으며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과 어떤 종류의 제품을 골라 구매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 오일은 씨앗을 제거한 뒤 100% 과육만을 착즙해 만들어 내는 오일로 그만큼 풍부한 영양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 50ml당 대략 20개 이상의 아보카도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아보카도 오일 고르는법

 

이런 아보카도 오일은 그냥 과일로 먹는 것 보다 오일로 섭취했을 때 더 풍부한 영양소들을 섭취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요즘 부쩍이나 피부와 눈이 건조해져서 오메가 3를 챙겨먹는데 아보카도 오일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심혈관질환 개선

올리브 오일에 비해 아보카도 오일은 약 100g 당 불포화지방산이 86g이 들어있습니다. 이 불포화 지방산은 몸 안의 이로운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임과 동시 해로운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여 막히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올리브, 옥수수 오일 등 다른 오일에 비해 아보카도 오일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에 가장 좋은 영향을 가져온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또한 체내의 중성지방을 감소시켜주는 성분이 있어 뇌출혈, 뇌경색, 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혈관질환을 예방, 개선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 눈 건강

아보카도 오일에 있는 베타카로틴, 루테인,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백내장, 황반변성 등 눈에 생길 수 있는 질환을 예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침침하거나 안구 건조증을 많이 느끼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 피부 개선

아보카도 오일의 풍부한 비타민 E, 베타카로틴, 알파카로틴 성분은 피부 보호에 많은 도움과 미네날 성분은 피부 수분을 보충해주며 피부 탄력, 노화 방지에 큰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 오일 고르는법

시중에서 구매할 수 있는 수 많은 아보카도 중 가장 풍부한 영양소와 좋은 품질은 멕시코에서 생산되는 하스(HASS) 품종 아보카도라고 합니다. 또한 좋은 아보카도를 이용해 오일로 추출하는 방식을 신경써야 합니다.

 

해당 사진은 산루카스 아보카도 오일로 높은 품질과 상품평이 있음.

 

오일 추출 방법은 크게 두가지고 저온, 고온압착 방식이 있습니다. 고온으로 오일을 추출하게 되면 열에 의해 영양소가 많이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두가지 방법 중 저온압착 방법으로 추출된 오일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산루카스 엑스트라버진 아보카도오일

COUPANG

www.coupang.com

해당 링크에서 상품 구매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으며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됩니다.

 

마치며

이렇게 아보카도 오일 효능들과 좋은 제품을 고르는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과일로 먹는것도 맛있고 몸에 좋지만 오일로 된 아보카도를 섭취하는 것 또한 풍부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고 하니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해 다양한 요리를 해봐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