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테린 종류와 제대로 된 사용법!

2020. 12. 2. 14:58리뷰 & 정보/헬스 & 뷰티

리스테린 종류 및 사용법

 

구취 혹은 치아 문제로 고생하셨거나 미리 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리스테린 가글은 매우 도움이 됩니다. 저도 관리를 하지 않고 있다가 문제가 생겨서 치과에서 거금을 들여 치료한 뒤로 꼼꼼하게 관리를 하게 되었는데요.

 

확실히 리스테린으로 가글을 주기적으로 해주니 상쾌함은 물론 구취도 줄어들고 치과에 검진을 가서 잘 관리하고 있다고 칭찬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리스테린은 종류도 많고 잇몸이 문제이거나 이빨을 하얗게 만들고 싶다 등 각 제품마다 자신이 신경쓰이는 문제점에 초점을 맞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제품이 나에게 맞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종류와 제대로운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용법

리스테린은 유독 강한 제품들이 많아 한번 사용해 보시고 자극적인 느낌이 싫어서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사용법을 제대로 알고 가글을 하시면 이런 문제를 없애고 제대로 리스테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용법은 1일 2회(아침,저녁) 20ml(대략 리스테린 뚜껑 3/2)를 입으로 30초 정도 가글합니다. 하지만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제품에 따라 너무 강력할 수 있으므로 용량과 시간을 줄여서 시작한 뒤 점차 늘려나가거나 물에 희석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리스테린 사용 후 물로 한번 더 가글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얀막이 생기는 이유

안에 하얀막(이물질)이 생기는 이유는 입안 점막에 있는 상피세포가 떨어져 나가는 것으로 크게 문제가 있는것은 아니지만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자극적인 음식을 먹었을 때, 알코올이 함유된 구강용품을 사용했을 때 등의 이유로 생기는 것입니다.

 

만약 리스테린을 사용할 때 마다 계속해서 하얀막이 생긴다면 자신에게 너무 자극적이라 그럴 수 있으므로 다른 제품으로 바꾸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리스테린 종류

리스테린은 종류도 다양하고 제품마다 , 강도, 효능이 조금씩 달라 자신에게 맞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공통적으로는 99.9% 입 속 유해균을 억제하며 치석 예방, 구취 제거가 있으며 제품별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강한맛

 

1. 리스테린 쿨민트

민트향의 리스테린 대표 제품입니다. 입 속에서 강력한 민트향을 느낄 수 있지만 처음 접하신다면 다소 강력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효능도 가장 일반적이며 구강 내 유해균 억제, 치석 생성 예방, 구취제거 등이 있습니다.

리스테린 쿨민트

 

2. 내추럴 시러스트

내추럴한 시러스트향으로 쿨민트와 같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스테린 시러스트

 

3. 후레쉬 버스트

후레쉬 버스트는 깔끔한 스피어민트향으로 쿨민트와 같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스테린 후레쉬 버스트

 

4. 티쓰 앤드 검 디펜스

티쓰 앤드 검 디펜스는 잇몸 건강에 초점을 맞춘 제품으로 치석 생성 예방, 구강 내 유핵뉴 억제, 구취제거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리스테린 티쓰 앤 검 디펜스

 

5. 헬씨 브라이트

레몬과 소금 성분을 함유하여 미백 효과에 초점을 맞춘 제품입니다. 레몬향으로 충치 예방, 프라그 및 치은염의 예방 및 감소, 구취제거 효과가 있습니다.

리스테린 헬씨 브라이트

 

7. 토탈케어 플러스

이름과 같이 6가지 기능을 하나로 케어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잇몸, 충치, 치석 예방 등 전반적인 구강 건강을 위한 제품입니다.

리스테린 토탈케어 플러스

 

순한맛

6. 내추럴 그린티 마일드

불소가 2배 더 함유되어 있어 충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부드러운 녹차향으로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리스테린 내추럴 그린티 마일드

 

 

8. 제로

낮은 강도로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리스테린 제로

 

 

9. 토탈케어 마일드

토탈케어와 마찬가지로 잇몸, 충치, 치석 예방 등 구강 건간을 위한 효능은 강하지만 맛은 순하게 만든 제품으로 처음 사용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리스테린 토탈케어 마일드

 

마치며

이렇게 종류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지 않은 종류도 있고 제가 포스팅에서 다루지 못한 종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순한맛을 선택해서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