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릭요거트 효능 5가지와 올바르게 먹는법

2020. 12. 4. 13:15리뷰 & 정보/헬스 & 뷰티

 

그릭요거트의 다양한 효능의 효과를 보려면 제대로 먹는법,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두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저 또한 저번 포스팅에서 집에서 아주 간단하게 그릭요거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 뒤 다이어트를 하면서 꾸준히 먹고 있던 중 이왕 먹는거 더욱 큰 효능을 보기 위해서 간단하지만 모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릭요거트의 대표적인 효능 10가지와 올바르게 먹는 방법, 보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그릭요거트의 대표적인 효능 5가지

- 그릭요거트를 올바르게 먹는 방법

- 보관 방법

 

그릭요거트의 대표적인 효능 5가지

그릭 요거트에는 다음과 같은 영양소가 있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 칼슘

- 단백질

- 프로바이오틱스

- 요오드

- 비타민 B-12

이러한 영양소가 그릭요거트에는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섭취했을 때 기대할 수 있는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뼈 건강 개선

그릭요거트의 풍부한 칼슘, 단백질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과 같은 뼈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칼슘은 뼈 건강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퇴행성 뼈 질환인 골다공증의 위험을 줄이고 단백질로 인해 건강한 근육을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다이어트 효과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른 다이어트 식품보다 더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사 후 평균적인 식사량 보다 덜 먹을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굉장히 도움이 되는 견과류, 바나나, 블루베리 등과 같이 곁들여 먹으면 칼로리가 낮으며 균형잡힌 영양소를 섭취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신진 대사 촉진

다이어트 효과와 마찬가지로 고단백 식품을 섭취하면 평균 하루 소모 칼로리가 증가 합니다. 만약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그릭요거트를 섭취하신다면 견과류 등과 같이 섬유질, 탄수화물 등 균형 잡힌 식단으로 섭취하셔야 신진대사 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4. 장 건강 개선

그릭요거트 하면 프로바이오틱스가 가장 대표적인 성분으로 떠올리시는 분들이 계신 만큼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내에서 우리 몸에 이로운 박테리아를 생성하고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소화, 배변 활동 등 자연스러운 장 활동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우울증 완화

그릭요거트에 풍부한 프로바이오틱스 연구에 따르면 우울증 및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하루에 프로바이오틱스 요구르트 100g 혹은 캡슐로 된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한 사람들이 스트레스, 우울증, 불안감 등 모든 수치가 낮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효과는 장과 뇌 사이의 관계에서 세로토닌 및 도파민과 같은 신경 전달 물질을 만드는 능력 때문에 도움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릭요거트를 올바르게 먹는 방법

- 바나나, 블루베리, 딸기, 견과류 등 취향에 맞는 음식을 넣어 먹는것은 균형잡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의 파괴를 막기 위해 나무로 된 숟가락을 사용해 떠먹습니다.

- 그릭요거트는 매우 안전한 식품이지만 너무 많은 양을 한번에 섭취하지 않도록 합니다.

- 파스타 등 크림(마요네즈, 치즈) 대신 그릭요거트를 사용해 먹습니다.

 

보관 방법

다른 유제품과 마찬가지로  그릭요거트른 구매하거나 만든 후 밀폐된 용기에 담아 바로 냉장 보관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너무 많은 양이 있다면 냉동고에 얼려서 넣어두면 더 오랜 기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요약

이것으로 그릭요거트를 섭취하면서 기대할 수 있는 효능과 먹는 방법, 보관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그릭요거트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변형 된 그리스식 요구르트로 오래 전 부터 건강 식품으로 섭취해 왔습니다.

 

그릭요거트의 대표적인 효능은 프로바이오틱스, 높은 단백질 함량, 칼슘 성분들로 효과를 기대 할 수 있으며 장 건강 개선,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 올바른 방법으로 먹는 것이 좋으며 하루 권장량을 지켜 꾸준하게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과 다이어트 두가지를 챙길 수 있는 그릭요거트. 집에서 쉽게 만드는 방법을 확인해 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반응형